정치/경제 > 경제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권 욱 부의장, 지역 건설 산업‥애로 청취 간담회
기사입력  2017/05/26 [14:35]   박길성 기자
▲     © 유달신문 편집국

 

  전남도의회 권 욱 부의장(국민의당, 목포2)은 지난 26일 지역 건설 산업의 육성과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모하고자 애로청취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권 욱 부의장 주재로 한국원심력콘크리트공업협동조합 광주전남협의회 염진섭 회장, 박재홍 호남사무소 소장 등 건설기자재 생산업체 대표들이 참석했고 전라남도에서는 김정선 건설도시국장 등 관련 공무원들이 참석해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염진섭 회장은도내 시행 중인 건설현장에 도내 중소기업 제품을 우선 구매하도록 도내 건설업체에 권고하고 현재 조성이나 계획 중인 산단 등 건설 현장의 자재를 지역 생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협조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박재홍 소장도대기업이 각종 건설공사 시행 시 건축 자재를 지역 생산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있어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적다타 시도의 사례처럼 지역 생산제품을 구매하도록 행정기관이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김정선 국장은도내 중소기업이 살아야 경제가 살고 일자리가 늘어난다협조지원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지금보다 더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권 욱 부의장은지역경제 주축인 건설업이살아야 침체에 빠져 있는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다도내 건설업체간 상생협력을 도모하고 지역 업체의 지원제도를 마련하여 지역 건설업체들이 경쟁력을 갖춰 일감과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