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회계업무 전문성 높인다... 실무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7/11/15 [11:20]   전성재 기자

 

▲ 장흥군     © 유달신문 편집국

 

장흥군은 지난 14일 군청 회의실에서 ‘2017 지방회계․계약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계 공무원의 회계업무수행 전문성과 예산집행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지방회계통계센터의‘찾아가는 현장지원단’사업에 선정에 따라 진행됐다.

  

 

회계 관계 공무원, 감독공무원 신규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교육에는 지방회계통계센터 장권옥 사무관이 강사로 초빙됐다.

  

 

장 사무관은 회계의 원칙과 절차, 세출예산 집행기준, 지출특례 및 실무사례 등 현장에서 겪은 다양한 사례 위주의 회계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장흥군 재무과 김형채 경리담당은 감독공무원이 현장 감독업무를 수행하면서 알아야 하는 사항과 개정법령 공유, 계약실무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위삼섭 장흥군 부군수는“지방재정분야의 투명성과 청렴성을 요구하는 요즘, 예산회계분야의 달인으로부터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은 물론 투명하고 신뢰받는 회계행정을 도모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