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무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안군, 내 나무 갖기 캠페인 추진
기사입력  2018/03/19 [11:56]   김남웅 기자
▲ 무안군     © 유달신문 편집국

 

무안군(군수권한대행 장영식)은 숲속의 전남을 실현하고 제73회 식목일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16‘2018년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을 추진했다.

 

군은 이날 해제면대사리 산76번지 일원에서 군민의참여와 관심 속에 사회단체, 한국공항공사무안지사, 임업후계자무안군연합회,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해 1.5ha4년생 편백 1,500본을 심는 등 제73식목일 기념해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또한 군은 한국임업후계자협회 무안군협의회(회장 최상순)주관하는 사랑의 묘목 나눔 행사를 49일부터 무안, 해제, 일로 5일 장날 실시해 감나무, 매실, 철쭉 등 묘목 6,000본을 선착순으로 나누어 주고,이날 행사와 함께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도 진행하여 군민들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산을 푸르게 가꾸는 일은 우리의 미래를 푸르게 만드는 일이라며 한 그루 한 그루 정성을 다해 심은 나무가 미래 우리 후손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가꿔주는 자원의 보배가 될 것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식목일 행사 및 나무 나눔 행사를 통해 평소 직접 나무를 심고 가꾸는 기회가 적은 현대인들에게 내 나무를 심고 가꾸는 즐거움과 지속적인 산림 조성을 위해 필요한 나무심기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데 좋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