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목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대 출신 5명, 한전 등 전력그룹사 공채 합격 화제
기사입력  2018/06/22 [14:56]   박준혁 기자
▲ 목포시     © 유달신문 편집국


  

국립목포대학교 전기및제어공학과(구 전기공학과)는 지난 2018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에서 빛가람혁신도시 입주 공기업으로 한국전력공사에 정병호?김근민(전기공학, 11학번), 김남열?조준영(전기공학, 12학번)과 한전KPS에 윤윤환(전기공학, 11학번) 등 졸업생 5명이 최종 합격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동안 목포대 전기및제어공학과는 학생들의 올바른 진로선택과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학년별로 특화된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다양한 취업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학생들을 적극 지원해 왔다.

 

 특히 빛가람혁신도시 공공기관 취업 장려를 위해 수시로 한전 등 전력그룹사 기업 담당자 초청 취업특강을 개최하는 등 학생들에게 입사를 위한 핵심 정보를 꾸준히 제공한 것이 이번 성과로 나타났다.

 

 또한 대학차원에서도 우수인재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지도교수를 배정해 지방이전 공기업의 지역인재 채용 대비 ‘공기업준비학습반’을 운영하는 등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목포대 전기및제어공학과 학과장 곽노홍 교수는 “앞으로도 나주에너지 밸리 입주 공공기관 등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전력분야 맞춤형 인재 양성에 전력을 다하겠다”며 “향후 이와 같은 취업 성과를 밑거름 삼아 더 많은 지역의 인재들이 지역산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함으로써 산학 협력 시스템 연계 강화에도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