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 봉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저소득층 가정에 사랑 담긴 밑반찬 전달해요!
- 저소득층 어르신에게 밑반찬 배달과 가사봉사활동
기사입력  2019/03/22 [10:41]   전성재 기자

 

▲ 장흥군, 저소득층 가정에 밑반찬 봉사     © 유달신문 편집국


장흥군(군수 정종순)과 장흥군 여성자원봉사회(회장 이성숙)21일 관내 독거 어르신 및 취약계층 30세대를 대상으로 밑반찬 전달 및 가사봉사활동을 펼쳤다.

 

장흥군 여성자원봉사회에서는 1995년부터 매월 1회 밑반찬 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건강을 챙기기 어려운 취약계층을 선정하여 30여명의 회원들이 취약계층 30세대를 대상으로 밑반찬을 전달 해오고 있다.

 

매달 각자 만들어온 밑반찬 열무김치, 두부조림, 멸치볶음, 어묵볶음, 마늘쫑무침, 요구르트 등을 재배분하여 혼자서 끼니를 챙기기 힘든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3~5명씩 가가호호 방문 전달했다.

 

반찬을 전달 받은 한 어르신은 혼자 살면서 챙겨먹기가 쉬운 일이 아니었는데 이렇게 밑반찬을 해서 직접 가져다주니 너무 감사하고 말벗이 되어주어 고맙다.” 며 마음을 표현하였다.

 

여성자원봉사회장 이성숙씨는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며 정성과 사랑을 가득담아 밑반찬을 만들었다.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반찬을 정성스럽게 만들어 직접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도 살피고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