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강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한마당’
기사입력  2019/12/09 [11:58]   김남웅 기자

▲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한마당’   © 유달신문 편집국


지난 1123일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최·주관한 <2019년 청소년 한마당>이 강진군청소년문화의집 1층 다목적강당에서 열렸다.

 

청소년 한마당은 강진지역 청소년들의 학업 스트레스와 일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올바른 놀이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주최·주관하는 행사이다.

 

청소년 3인이 한 팀이 되어 제한시간 내 목표 높이만큼 컵을 빨리 쌓는 컵 쌓기 대회에는 총 7개 팀이 출전해 그중 병영중학교 황명준 외 2명이 우승했고, 청소년 51팀으로 진행되는 퍼즐 맞추기 대회에는 총 8개 팀이 출전해 그 중 강진고등학교 황주연 외 4명이 우승의 기쁨을 누렸다. 한편 순위권에 들지 못한 청소년들은 깜짝 미션 퀴즈를 맞혀 제빵상품권을 획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강진지역 초··고교 청소년 60여명이 참여해 공동체 활동으로 소통과 이해를 높이고 바람직한 청소년 놀이문화를 체험했다. 청소년이 스스로의 선택에 책임을 지고 밝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및 부모상담, Help Call 청소년전화1388운영, 진로·학업·부모자녀·친구관계 상담,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심리검사(학습유형검사, 성격유형검사 등), 위기청소년 상담 및 사례관리, 긴급구조, 학교밖청소년 지원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문의전화: 061-432-1388.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