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장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제6회 남도어르신 판소리 민요 한마당 축제’ 성황
기사입력  2016/10/25 [14:52]   전성재 기자

 

▲ 장흥군     © 유달신문 편집국

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25일 군 실내체육관에서 ‘제6회 남도어르신 판소리 민요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남대학교 판소리건강 100세 추임새 사업단(단장 전인삼)의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성공개최의 뜻을 담아 장흥군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여수시를 비롯한 16개 시군에서 25개팀 1000여명이 참여했다.

곱게 한복을 차려입은 참가자들은 북과 징 등의 우리 전통 장단에 맞춰 그동안 판소리건강 100세 추임새 서비스에서 갈고 닦은 흥겨운 판소리와 민요 가락을 선보였다.

창작예술단 ‘다온’은 마당극 ‘뺑파전’과 판소리 축하공연으로 행사의 흥을 더했다.

경연은 화초장을 열창한 영광군 당산경로당팀이 영예의 대상을 안은 것으로 마무리됐다.

행사 후 참가자들은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으로 이동하여 박람회를 관람하고 건강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을 즐겼다.

김성 군수는 “열정을 가지고 판소리와 민요를 열창하는 모습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흥겨운 경연으로 마음의 행복을 찾으셨다면,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에서 건강한 체험도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