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마을을 가꾸고 시상금도 받는 일석이조 기회!
기사입력  2017/02/09 [10:24]   박준혁 기자

 

전남 강진군은 2017 남도답사 1번지 강진 방문의 해를 맞아 군민이 자발적인 참여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강진군을 만들기 위해 아름다운 강진만들기 민간참여 콘테스트참여 신청을 접수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24일까지이며 강진군 관내 293개 전 마을이 참여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마을 대표자가 신청서를 작성해 각 해당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참여 대상마을은 마을입구, 도로변 등 공한지를 이용해 자율적으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녹색공간을 조성하고 연중 관리해야 한다. 강진군은 아름다운 강진 만들기에 참여한 마을에 꽃묘 구입 등 재료비 일부를 예산범위에서 균등하게 지원할 계획이다.

 

콘테스트 평가는 조성 면적, 주민참여도, 마을안길 풀베기, 관리상태 등을 서류와 수시 현장 방문을 실시해 최종 5개 마을을 선정하며, 오는 11월 시상(최우수 2백만원 우수 1백만원 장려 50만원 노력은 2개 마을에 각각 30만 원)을 할 계획이다.

 

김영기 해양산림과장은 콘테스트를 통해 2017 남도답사 1번지 강진방문의 해를 맞아 깨끗하고 아름다운 강진만들기에 전 군민이 앞장서길 기대한다아름다운 강진 만들기 민간참여 콘테스트에 많은 마을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