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장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장흥읍, 독거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나서
기사입력  2017/07/25 [17:10]   전성재 기자
▲ 장흥군     © 유달신문 편집국


 

장흥읍(읍장 백형갑)은 지난 19일, 생일을 맞이한 관내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일상 차려드리기를 실시했다.

  

 

독거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는 매월 장흥읍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떡, 미역국, 불고기 등 생신 음식을 만들어 가정을 방문, 카네이션 달아드리기와 생신상을 차려 축하해드리며 생필품과 함께 전달하고 있다. 생일을 맞이하신 한 모(94세) 어르신은 “자식도 챙기지 못한 정성스런 생일상일 차려줘서 너무 감사하다”며 주름진 얼굴에 눈물이 맺혔다.

  

 

장흥읍새마을부녀회(회장 정연자)는 “홀로 생신을 맞으시는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생일을 보내시고 이웃들의 온정을 느꼈으면 하는 마음에 맞춤형복지팀과 사업을 함께 추진하게 되었다”며 뜻을 밝혔고, 이에 장흥읍장(읍장 백형갑)은“더 많은 주민들이 홀로 외롭고 힘들게 생활하고 계시는 이웃 어르신들에게 관심과 애정을 가질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장흥읍 맞춤형복지팀은 민간자원인 부녀회와 연계하여 지금까지 7회 13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생신상 차려드리기를 실시하였으며, 연말까지 관내 저소득 독거어르신 60명을 대상으로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