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 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연 Summer~~!!』통합캠프 활동안내
기사입력  2017/08/07 [11:01]   박길성 기자
▲ 목포시     © 유달신문 편집국

 

7월 31일(월)~8월2일(수) 3일간 목포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예능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장애 · 비장애 학생 14명을 대상으로 서로 다름의 차이를 이해하고, 공동체 안에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인연 Summer~~!!』통합캠프를 실시하였다.

 첫째날에는 복지관에서 푸드아트테라피를 통해 과자로 자신의 장점 표현하기, 친구의 장점 표현하기 등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과자와 채소를 이용하여 자신의 창의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어서 학생들의 반응이 좋았다.
 둘째날은 담양에서 천연 소시지 만들기 체험을 통해 조별로 활동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이 고기반죽을 직접 섞고 케이싱에 넣으며 소시지를 만드는 활동으로 장애·비장애 학생이 짝궁을 지어 서로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마지막 날 오전에는 여수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여수 전체를 한눈에 바라보았고, 점심을 먹고 난 후 여수 아쿠아플라넷을 관람하여 3일간의 모든 체험을 무사히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이번 통합캠프에서는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감수성을 개발하고 건강한 소통을 도모하였다. 또한 비장애 학생들에게는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편견을 줄이고 보다 긍정적인 태도로 장애인을 대하는 행동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