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신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 꾸지뽕, 홍보 및 체험학습 실시』.."신안꾸지뽕의 소비자 인지도 향상 및 가공 상품 판매 촉진 기대"
기사입력  2017/09/25 [16:04]   박준혁 기자
▲ 신안군     © 유달신문 편집국


 

신안꾸지뽕 가공특화사업단은 지난 21일 신안군 팔금면 꾸지뽕 재배단지에서 추석맞이 신안꾸지뽕 홍보 및 농장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학습 참여자들은 신안군 팔금면에 위치한 꾸지뽕 재배단지 농장을 견학하고, 꾸지뽕 열매 및 잎 수확 체험을 하였다. 또한 수확한 꾸지뽕 열매 뿐만 아니라 꾸지뽕 3색 송편, 밥알찹쌀떡, 잼 등을 시식하고 판촉 행사를 진행하였다.

 

  수도권 도시 소비자 4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체험학습은, 우리군 대표 특화 작목인 꾸지뽕을 소개하여 인지도를 높이고, 농장 체험 및 가공 상품 판촉 행사 등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 확보 및 지역농산물 판매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꾸지뽕 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나무에서 막 수확한 꾸지뽕 열매를 먹으니 신선함을 느낄 수 있었다. 꾸지뽕 생과는 처음 먹어보는데, 은은한 단맛이 있어 먹기에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안꾸지뽕 가공특화사업단(단장 유재석)은 지난 8월 17일에 발대식을 갖고, 금년부터 4년간 “신안꾸지뽕 향토산업육성사업”을 통해서 생산·가공·유통·체험·관광 등을 연계한 농업 6차사업의 표준모델 지구로 육성하여 생산농가의 소득증대 및 지역민의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료제공: 친환경농업과 농식품산업육성담당(240-8383)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