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목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대 산학협력고도화사업단, 창업특강 열어
기사입력  2017/10/30 [16:01]   박준혁 기자

 

▲ 목포시     © 유달신문 편집국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 산학협력고도화사업단은 지난 10월 25일~26일 이틀에 걸쳐 학생들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10월 창업 교육 특강을 열었다.

 이번 특강은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하는 맞춤형 창업교육의 일환으로 비즈니스모델, 기술 사업화 등 구체적 사례들로 진행했다.

 


 특강은 10월 25일 △에너지산업 창업전략(노광배 대표, 중소기업진흥공단 전문위원) △비즈니스 모델링-예술미술 논리논술(강호원대표, 문화예술협동조합 나무숲) 10월 26일 △VR분야 아이디어 발굴 및 창업전략(김하동대표, 뷰아이디어) △4차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창업프로그램(박재성실장, 전남대 창업보육센터)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강사들의 강으로 진행했다.

 


 강사로 나선 박재성 박사는 “창업 누구나 생각해본다. 관건은 인프라 변화에 얼마나 빠른 대처를 하는가”라며 창업DNA를 깨워주었고, 김하동 대표는 “VR을 넘어 이젠 AR의 시대가 온다”며 “DNA 인터넷, 초강력 광합성 등 학생들이 다양하게 채워나가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2017년 6월에 출범한 목포대 산학협력고도화사업단은 △통합기업지원센터 △취업?현장실습지원센터 △창업사회화지원센터 △지역협력센터 등 총 4개 전담센터를 운영해 교내 산학협력 기획 및 성과 통합관리와 개발 등 민·관·산·학의 각종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지원하며 지속가능한 산학협력고도화를 위해 통합 운영하는 사업단이다. 3차 글로벌셀러 양성교육과정, 창업캠프, 창업토크쇼등을 11월중에 개최할 예정이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