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두근두근 청춘兒! 책임지는 性!’
기사입력  2017/11/09 [11:11]   박길성 기자

 

▲ 영암군     © 유달신문 편집국


영암군(군수 전동평)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7일부터 이틀간 올바른 청소년 성인권 의식 확대를 위해 초등학생 180여명을 대상으로 성교육 체험버스 두근두근 청춘! 책임지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 프로그램은 ()탁틴내일과 연계하여 성교육 전문강사의 맞춤형 교육으로 운영되었으며, 이동식 체험버스에서 청소년들이 다양한 성교육 콘텐츠를 접하고 직접 체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체험형 성교육으로 기존 주입식 성교육보다 청소년들의 이해도와 집중력에 더욱 효과적이었다.

 

또한 청소년들이 직접 신생아 인형을 안아보고 산모의 태동을 느껴봄으로써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사춘기 시기에 느끼는 문제에 대해서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눠봄으로써 청소년기의 건강한 성 정체성을 형성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이번 성교육 체험버스는 교실에서 단순히 TV로 시청하는 교육이 아나라 직접 만져보고 체험하는 교육이라 인상 깊었고, 앞으로 나의 몸을 좀 더 소중히 생각해야겠다고 말했다.

 

양은숙 군 여성가족과장은 주입식으로 이루어졌던 성교육에서 벗어난 이번 체험형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평소에 가지고 있던 잘못된 성인식을 바로잡고 자신의 몸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