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목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 상생협약으로 젠트리피케이션 잡는다
기사입력  2017/11/10 [11:19]   박준혁 기자

 

목포시가 목원동 도시재생 선도지역에서 둥지 내몰림(이하 젠트리피케이션)예방하기 위해 건물주의 협력을 이끌어낸다.

 

시는 목원동에서 추진 중인 문화예술 및 청춘 창업지원사업과 관련해 지난9만인계 웰컴센터에서 젠트리피케이션 현상 예방을 위한 상생협약 간담회를개최했다.

 

문화예술 및 청춘 창업지원사업은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차없는 거리, 수문로, 빛의 거리 등 6개 상권에 문화예술, 외식, 서비스·판매 등 다양한 분야에 역량있는 창업자를 유치·지원하는 사업이다.

 

상생협약은 건물주가 지역 현실에 맞게 책정한 임대료와 보증금을 임대차 개시일로부터 5년간 보장하고, 계약기간 내 건물주가 바뀌는 경우에도 협약을 승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는 상생협약에 동의한 건물주 명단을 창업자에게 공개하고, 부동산 가격상승을 예방을 위한 모니터링과 캠페인을 도시재생지원센터, 주민 및 상인협의체와 지속적으로 펼치고, 경영 안정화를 지원할 방침이다.

 

목포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는 원도심을 둥지 내몰림이 없는 창업하기좋은 거리로 조성하고, 도시가 재생되면서 발생하는 이익을 지역사회가 공유하는 선순환의 상생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상생협약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 도시재생지원센터(243-899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도시재생과 김태성(270-8128)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