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목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대 배민석 교수, 2017. 한국대기환경학회 학술상 수상
기사입력  2017/11/13 [11:39]   박준혁 기자

 
목포대 배민석 교수, 2017. 한국대기환경학회 학술상 수상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 환경공학과 배민석(사진) 교수가 11월 9~10일 대구 EXCO에서 개최한 ‘2017년 한국대기환경학회 제60회 정기학술대회’에서 학술상을 수상했다. 한국대기환경학회 학술상은 엄격한 심사를 통해 대기환경 분야에 탁월한 업적을 달성한 과학자를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배민석 교수는 2010년 목포대 환경공학과에 임용된 이후, 지난 8년 동안 초미세먼지 화학 구조, 질량 분석 및 발생 원인 기여량 연구 분야에서 대학원 후학양성 및 대기환경공학 분석 기술에 대한 창의적 연구 활동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최근, 중국발 초미세먼지 성분이 장거리 이동과 함께 나타나는 분진 노화현상 연구, 친수성 유기 성분에 의한 인체 유해성 관련성을 연구함으로써, 지금까지 국내외 총 70여편의 논문을 출판하였다.

 

 또한, 2017년에 미국 NASA로부터 한미 공동 초미세먼지 연구 성과 수상(KORUS-AQ Group Achievement Award), 2016년에는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로부터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및 환경부장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