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목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대 로봇산업일자리창출센터, 소프트웨어 코딩교사 미니 잡 매칭데이 및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17/11/14 [14:06]   박준혁 기자

 

▲ 목포시     © 유달신문 편집국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 로봇산업일자리창출센터(센터장 유영재)와 광주광역시 서구청(구청장 임우진)은 지난 11월 10일(금) 9시 30분 서구청 3층 회의실에서 소프트웨어 코딩교사(피지컬 컴퓨팅 에듀케어) 미니 잡 매칭데이 및 간담회 행사를 진행했다.

 

 소프트웨어 코딩교사(피지컬 컴퓨팅 에듀케어)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와 광주광역시 서구청에서 지원하는 2017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인 ‘로보테크하이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7월 17일부터 9월 29일까지 총 2기로 진행됐다.

 

 이번 미니 잡 매칭데이에서는 코딩교육 커리큘럼 및 코딩 교육인력양성과정 소개와 민간교육기업과 예비 강사인력의 코딩교육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는 민간교육기업에서 바라는 방과후강사, 학원강사 모집기준에 대한 내용을 발표하고 예비강사들은 코딩교육 강사를 위한 궁금한 내용에 대해 질의를 하고 민간교육기관의 응답으로 이뤄졌다.

 

 또한, 로봇산업일자리창출센터는 ㈜아이모션과 향후 코딩교육 인력 양성과 취업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맺음으로써 센터에서 양성된 코딩 교육인력의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추가로 ㈜아이모션은 이번 코딩교육 간담회에 참가한 예비강사 5명과 강사 위촉을 진행하고 향후 강사 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목포대 유영재 로봇산업일자리창출센터장은 “이번 잡 매칭데이를 통해 예비강사들의 코딩강사 취업에 도움이 되어 센터장으로써 큰 기쁜과 보람을 느낀다”며 “이번 취업 결과를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이 코딩교육을 배움으로써 에듀케이션(education) 뿐만 아니라 부모처럼 학생을 보살펴 케어(care) 하는 에듀 케어(educare) 교사로 성장하여 활발한 경제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