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전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도의회 의원,‘2017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수상
기사입력  2017/11/30 [17:11]   박길성 기자

 

▲     © 유달신문 편집국


 

1130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2017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상식에서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 행복정책 및 지역개선활동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전라남도의회 임영수 의원이 광역의회 부문대상에, 이장석 부의장, 송형곤 의원이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은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주최하는 행사로,지역 의정활동에 우수한 업적을 남긴 광역의회의원 중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행복정책과 지역개선 활동에 기여한 우수의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임영수 의원(보성1)은 지난 2010년부터 제9, 10대 전라남도의회 의원으로 교육위원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에서 활동하면서 공부하는 의원, 연구하는 의원으로 통하며, 특히 해양항만문제와 지역건설분야에 대한 깊은 관심과 해박한 지식으로 각종 지원시책 발굴과 대안 제시에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장석부의장(영광2)은 제10대 후반기 전라남도의회 부의장직을 수행하면서 지역발전을 포함한 노인·장애인복지증진과 함께 도민들의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지원을 위해 힘을 쏟은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송형곤 의원(고흥1)은 제10대 전반기 전라남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고 특히 세월호 참사로 인한 진도군민피해보상 및 생계지원 방안대책 촉구건의안, FTA 대책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을발의해 지역현안에 주도적으로 대책 마련을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