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문화,예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도군, 문화관광해설가 능력 평가 대회 열어
기사입력  2017/12/06 [13:32]   전성재 기자

 

▲ 진도군     © 유달신문 편집국


진도군이 문화관광해설가들의 전문성 향상 등을 위해 진도군 문화관광해설가 해설 능력 평가를 개최했다.

 

6일 진도군에 따르면 지역의 관광정보를 전달하는 문화관광해설가의 자긍심을 높이고 관광객들에게 수준 높은 안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근 철마도서관 시청각실에서 ‘2017 진도군 문화관광해설가 해설 능력 평가를 열었다.

 

이번 평가 대회는 현재 진도군에서 활동 중인 문화관광해설가 12명이 참여해 진도군 문화·관광지의 전문지식 묻는 필기시험과 함께 현장해설 시연평가 등 2개 분야로 나누어 평가를 실시했다.

 

김모씨(진도군 문화관광해설가)능력 평가 대회를 통해 상호 해설 기법을 공유하고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관광 해설에 자신감을 얻었다진도군 관광객 500만명 유치에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진도군 관광문화과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개최한 해설 능력 평가를 통해 문화관광자원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 습득 등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군은 해설 능력 평가 이외에도 문화관광해설 표준 매뉴얼 작성, 문화관광 선진지 견학 등 품격 높은 관광 안내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한편 진도군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해설능력평가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 문화관광자원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과 친절한 이미지 등으로 품격 높은 관광 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