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목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 특허 및 지식재산권 역량강화 캠프 개최
기사입력  2017/12/06 [17:59]   박준혁 기자
▲ 목포시     © 유달신문 편집국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 특허 및 지식재산권 역량강화 캠프 개최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은 목포대 공학교육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2월 1일 목포대 교수회관 2층 교육세미나실에서 ‘특허 및 지식재산권 역량강화 캠프’를 개최했다.

 

 지난 11월 22일∼23일 70주년 기념관에서 진행되었던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에서 주최한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에 참가했던 학생들이 주로 참여한 이번 캠프는 캡스톤디자인 과제의 창업아이템으로서 권리화 능력 향상 및 결과물에 대한 지식재산권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캠프는 지식재산권에 대한 설명 및 특허명세서 구조 교육, 개인(팀)별 특허명세서 작성실습 및 전자출원 실습 등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캡스톤디자인 과제를 가지고 특허 선행조사 실습과 특허명세서 작성 방법을 숙지하여 온라인 전자출원을 통해 특허출원까지 진행하였으며, ‘GPS Spoofing 공격을 방지하는 드론’ 등 총 5건의 특허를 출원하는 성과를 얻었다.

 

 캠프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캡스톤디자인이 단지 과제수행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과제와 아이디어만을 가지고도 특허까지 진행 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었으며, 해당 전문 분야의 멘토와의 상담이 특허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다.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은 이공계 여대생들이 전공분야로 사회 진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공 및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산학연계 캡스톤디자인,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