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활氣찬 평생학습도시 영암”
기사입력  2017/12/07 [10:04]   박길성 기자

 

▲ 영암군     © 유달신문 편집국


 

영암군은 124일부터 내년 9월까지 9개월 과정으로 48개 교실 834명의지역 비문해자들을대상으로 제11기 왕인문해학교를 개강하였다.

 

군은 지난 20077월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지정을 받아 범국민적 사업의 일환인 성인문해교육을 영암군 평생학습도시 중점사업으로 선정하여 왕인문해학교를 열었으며 2008년 제1기를 시작으로 제10기까지 628개 교실 9,382명이 글자를 깨우치고 새로운 세상을 볼 수 있는 희망을 갖게 하였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1025일부터 1026일까지 2일간 문해교육사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고, 이 과정을 수료한 문해교육사가 직접 각 교실로 찾아가 어르신들에게 국어와, 셈 공부는 물론 현장 체험학습, 만들기 등의 다양한 학습과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학습자들에게 배움에대한 즐거움과 재미를 안겨줄 계획이다.

 

영암군 관계자는 어려운 형편으로 글을 배우지 못한 어르신들에게 글자를 모르는 사람이 없도록 문해학교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군민 누구나 참여하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