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전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역사 탐방을 통해 내안에 있는 한국의 얼을 발견하다!
기사입력  2017/12/14 [17:55]   전성재 기자

 

▲     © 유달신문 편집국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은 지난 12일과 13일에 걸쳐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한국의 얼을 찾아가는역사 탐방 활동을 실시했다.


학기말 학사운영 취약시기를 이용하여 실시한 이번 체험활동은 우리나라 얼에 대한 정체성과 역사적 자부심을 신장시키고, 청소년 스스로가 역사의주인공이라는 미래지향적 역사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학생들은 해설사와 함께 창덕궁과 창덕궁후원, 서대문형무소,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서울시립과학관을 탐방하면서 자연친화적인 건축과 정원문화,일제의 억압을 견디고 저항한 민족독립운동의 정신, 19세기 말 개항기부터오늘날까지 대한민국의 역경 극복과 발전 행보를 살펴보고, 현대의 삶 속에서역사와 첨단 과학기술이 조화를 이루며 상생하는 것을 체험해보는 값진 시간이 되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목포애향중 조은상 학생은 우리 민족의 지나온 길을 보면서 탐방활동 전에는 추상적이었던한국의 얼을 구체적으로 보고 느낄 수 있었고, 특유의 응집력과 협동심, 위기극복능력 등을 공유하는한국 국민이라는 점에서 또 한번 자부심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목포교육지원청은 학사운영 취약시기를 이용하여 학생 참여 중심의다양한 역사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객관적이며균형있는 역사관을 갖게 되고, 우리 역사를 되짚어보고 체험하면서 역사의현대적 의미와 가치에 대해 깊게 생각하고 역사적 자부심을 가질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