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지역축제,관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氣찬 월출산 국화축제” 24일부터 영암읍에서 열려
국향 그윽한 영암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기사입력  2015/10/07 [14:38]   박길성 기자
▲ 영암군     © 유달신문 편집국

서남권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한 「2015 氣찬 월출산 국화축제」가 오는 24일부터 단풍 빛으로 물든 월출산을 배경으로 영암읍 동무지구 일원에서 개최된다.

매년 군서면 왕인박사유적지에서 열렸던 영암 국화축제가 더 많은 관광객과 영암군민들을 방문케 함으로써 침체된 영암읍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영암읍 동무지구 일원으로 장소를 옮기고 축제의 명칭도 영암을 상징하는 “氣와 월출산”을 나타낼 수 있게 「氣찬 월출산 국화축제」로 변경하여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영암읍 성터를 배경으로 왕인문을 배치하여 고풍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6m 높이의 국화탑과 승천하는 국화용 등 웅장함이 돋보이는 대형 조형물과 각종 만화·동물 캐릭터, 분재국, 입국, 현수국, 화단국 등 국화 분화 17종 10만여 점을 전시하고, 전국 국화작품 콘테스트 개최를 통해 전국의 수준 높은 작품을 전시하여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할 것이다.

 

24일 개막식과 함께 국향콘서트를 열고, 31일에는 전국 외국인 가요제를 개최하여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고, 군민과 함께 만드는 축제를 위해 읍면문화의 날 행사를 추진하여 군민의 참여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기간 영암 군서면에 위치한 도기박물관에서는 아름다운 영암도기 기획전을 열고 하정웅 미술관에서는 하정웅컬렉션 “바다를 넘어”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영암읍으로 장소를 변경하여 처음 개최하는 「氣찬 월출산 국화축제」는 단순한 국화전시에 그치지 않고 군민과 관람객들이 같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어 가족과 연인의 손을 잡고 영암에 오시면 가을 국화의 향기를 맘껏 느낄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氣찬 월출산 국화축제」는 10월 24일부터 11월 8일까지 16일간 개최되며 궁금한 사항은 470-6583 ~ 9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