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지역축제,관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남진 장흥 물축제, 3년 연속 문화관광 우수축제 선정
기사입력  2017/12/30 [10:40]   전성재 기자
▲ 장흥군     © 유달신문 편집국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3년 연속 문화관광 우수축제에 선정됐다.

  

 

장흥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2018년 문화관광축제’ 평가에서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우수축제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물축제는 올해 우수축제로 선정됨에 따라 1억1천만원의 예산과 국내·외 홍보 마케팅을 지원받게 된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매년 7월말에서 8월초에 탐진강과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개최된다.

  

 

살수대첩 거리퍼레이드와 지상최대의 물싸움, 맨손물고기 잡기 등 방문객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여름축제로 발돋움 했다.

  

 

실제로 올해 물축제는 보여주는 축제에서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놀이축제로 확실히 체질을 바꿨다.

  

 

이러한 움직임은 개막식의 형식을 버리고 물싸움으로 축제를 시작한 파격 행보에서부터 확인 할 수 있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포털사이트 다음과 네이버의 지역 축제 검색어 순위에서 각각 1위와 4위에 이름을 올리며 관광객들의 인기를 톡톡히 누렸다.

  

 

특히, 야간 EDM 풀파티와 더욱 강력해진 지상최대의 물싸움, 수중 줄다리기, 맨손 물고기 잡기 등의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은 관광객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김성 군수는 “눈에 보이는 축제의 외연보다 물이 가진 생명의 에너지와 신나는 놀이, 즐거운 추억에 초점을 맞추면서 3년 연속 우수축제 타이틀을 얻게 됐다”며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로 최우수 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