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신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천도천색 마을만들기』사업 공모.."2015년부터 4년간 24개마을, 22억원 지원으로 마을 공동체 활성화"
기사입력  2018/01/22 [10:36]   박준혁 기자

  

▲ 신안군     © 유달신문 편집국

 

신안군은 2018년 1월 8일 ~ 9일까지 2일에 거쳐 남해 다랭이 마을 일원 등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마을만들기 워크숍을 진행하였으며, 첫째날 『천도천색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에 대한 읍‧면 관계 공무원 및 주민 등 27여명에게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신안군에 따르면 『천도천색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은 군에서 계획하고 시행하는 기존의 하향식 사업방식에서 벗어나 주민 스스로가 참여하는 마을 공동체를 형성하여 마을 발전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하는 상향식 공모사업으로 지방자치단체 중에서는 전국 최초이며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년간 실시하고 있다.

 

  신안군 『천도천색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은 1월부터 2월까지 신청 접수하여, 4월까지 평가위원의 신청 마을 현지 조사 및 주민 면담 등을 통한 현장 평가와 최종 평가를 거쳐 6개 마을을 선정 550백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천도천색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에 선정된 마을은 사업 내용의 우선 순위 결정과 협의를 거쳐 실시설계 후 공사를 시행하고 사업이 완료되면 성과 관리를 실시하여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2016년 『천도천색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에 우수 마을로 선정된 비용 용소마을은 2018년도 신규 마을단위 특화개발사업으로 선정되어 20억 사업비를 확보 하는 등 금번 선정된 우수마을에 대해서는 해양수산부에서 실시하는 마을단위공모사업에 우선 공모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부여 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 도서개발과 지역개발담당(240-8917)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