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전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라남도의회, 2018년도 첫 임시회 개회
기사입력  2018/01/24 [11:03]   박길성 기자

 

 전라남도의회(의장 임명규)25일부터 28일까지 15간의일정으로 제319회 임시회를 운영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개회 첫날인 25일 제1차 본회의에서 이재영 도지사 권한대행과 장만채 교육감의 2018년도 도정 및 교육행정에대한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15일간의 회기 동안 각 상임위원회별 소관 실국의 업무보고를 청취하게 된다.

 특히순천 출신 서동욱 의원이 대표 발의한 한국철도공사지역인재채용 확대 촉구 건의안과 목포 출신 강성휘 의원이대표발의한전라남도 청년구직지원 조례안등 도민 생활과 밀접한안건들이처리될 예정이다.

 이번 회기는 각 상임위원회별 업무보고와 조례안 심사, 휴회기간을거쳐 오는 28일 제2차 본회의에서 안건을 최종 의결한 후 15간의 회기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임명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새해 들어 북한의 평창동계올림픽 참가,무안-난창 간 전세기 운항 재개 및 직항로 개설 추진 등 희망의 메시지가담긴 반가운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다면서, “이러한 분위기가 이어질 수 있도록 의원들은 도정과 교육행정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올바른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집행부는 의회와의 소통·협치를 강화하여 도민들께 더욱 신뢰를 주는 도정을이끌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