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목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 불법광고물 제로화 추진
기사입력  2018/01/25 [10:57]   박준혁 기자

 

▲ 목포시     © 유달신문 편집국

 

목포시는 불법광고물 제로화를 추진한다.

 

시는 올해 불법 유동광고물 정비·단속을 위한 주말 기동순찰반 운영 매주 금요일 불법광고물 정비의 날 운영 광고물 지킴이를 통한 시민 신고제 활성화 아파트 자체 주변 및 담벼락에 부착된 불법광고물 정비 등을 내용으로 하는 불법광고물 정비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시행한다.

 

시는 지속적인 정비단속에도 불구하고 주말·휴일에 불법 유동광고물이 계속발생함에 따라 옥외광고물협회 목포지부 등과 함께 주말 기동순찰반을 편성해 정비·단속한다.

 

또 매주 금요일을 불법광고물 정비의 날로 운영해 건설과 전직원을 5개조로 편성해 담당 구역별로 지정 가로수, 신호등, 전봇대 등에 불법으로게첩된 아파트 분양 현수막 및 상업용 광고물은 물론 공공기관, 정당 정치 현수막도 과감히 철거한다.

 

시는 생활불편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주민이 자율적으로 신고하는 등 불법광고물의 효과적 정비도 유도한다.

 

시 관계자는 “2018년에는 불법과 무질서와의 전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불법 광고물을 정비하고, 근절을 위해 동 자생조직 등 시민 참여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고정광고물 24현수막 58264벽보 113940전단 202324배너 158에어라이트 356건 등 불법광고물 총 374710건을 단속했다. 불법 광고물을 게시한 업체에 대해 2건을 형사 고발하고,분양 현수막을 무단으로 게시한 분양업체에 과태료 70, 14300만원을 부과징수했다.

 

사진 제공 건설과 이기훈(270-8642)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