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장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대덕읍, 친환경인증 100% 달성 향해 발돋움
기사입력  2018/02/27 [15:10]   전성재 기자

 

▲ 장흥군     © 유달신문 편집국

 

장흥군 대덕읍이 친환경 농업 확산 및 정직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지난 27일 100여 농가를 대상으로 친환경농업 선도인을 초청해 강의를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친환경 농산물 대중화를 앞장서는 대덕읍 출신 친환경농업 선구자 영농조합법인 학사농장의 강용 대표를 초청해 지역 농업인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강용 대표는 20평에 30만원으로 친환경농업을 시작하여 유기농업을 22년째 추진하였고 끊임없는 노력으로 친환경 농산물 대중화에 앞장서며 현 시대 친환경 외식시대의 선구자로 알려져 있다.

  

 

강 대표는 이날 강의에서 “건강하고 우수한 국내산 농산물이 자급자족되는 농업 독립을 이루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다”는 뜻을 강조하였다.

  

 

교육에 참가한 한 주민은 “우리 고장 출신 유명 강사 초청 강의를 받게 되어 뜻 깊었으며 유기농업 확산으로 소비자들에게 정직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이재천 대덕읍장은 “농민들이 친환경농업에 대한 인식 개선 및 동기 부여가 되는 교육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2018년 친환경인증 목표 632ha(2017년 478ha)를 추진하는 등 친환경농업을 더욱 확산시킬 방침”이라고 말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