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 경제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안군, 지방세 체납액 줄이기 총력
기사입력  2018/03/07 [11:14]   김남웅 기자
▲ 무안군     ©유달신문 편집국

 

무안군(군수권한대행 장영식)은 안정적인 세수확충을 위해 3월부터 오는 9월까지 7개월간 지방세 체납액 줄이기 특별 징수기간으로 정하고 체납액 징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전년도 이월체납액중 1062백만원을 체납액 정리 목표액으로 정하고 목표 초과달성을 위해 특단의 징수대책을 수립해 추진하기로 했다.

 

먼저 매월 체납고지서를 모든 체납자에게 발송해 자진납부를 유도하고 미납 시에는 압류재산 공매를 비롯해 관허사업 제한, 예금·급여 압류, 고액체납자 명단공개 등 강력한 행정제재를 실시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자동차세 체납액이 급증함에 따라 체납차량 번호판 자동인식시스템을 이용하여 읍면 소재지, 차량 밀집지역, 아파트단지 단속은 물론 필요시 야간 영치활동을 펼치고 인근 목포, 함평, 영암군까지 단속범위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어려운 경제사정을 고려해 납부의지가 있는 생계형 체납자에게는 분납을 유도하여 탄력적인 징수활동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아직까지 지방세를 미납하고 있는 체납자는 신용카드로 분납도 가능하다.”면서 행정제재로 재산상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빠른 시일 내에 체납된 세금을 자진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