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영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암읍, 2018 영암 방문의 해 손님맞이 실천다짐대회 갖어
기사입력  2018/03/15 [15:33]   박길성 기자
▲ 영암읍     © 유달신문 편집국

 

영암읍(읍장 임용기)에서는 지난 14일 영암군민회관에서 관내 기관사회단체, 외식·숙박업소 종사자, 상가, 주민, 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8 영암 방문의 해손님맞이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군은 올해를 영암 방문의 해로 지정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전라남도·한국관광공사 후원에 힘입어, 월출산 국립공원 지정 30주년과 4년연속 국가유망축제인 왕인문화축제, 군 역사상 처음 개최되는 전라남도 체육대회, 호남권 최초 항공레저스포츠제전 등 연중 펼쳐지는 문화·체육행사를 통해 관광객 3백만명을 유치한다는 목표를 세워 그동안 착실하게 준비하고 있다.

 

이와 뜻을 같이하여, 영암읍과 문예체육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양승만)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다짐대회는 2018 영암 방문의 해 성공 추진을 위해 전 읍민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4월부터 본격적인 관광객 손님을 맞이하기 위해 실천다짐대회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양승만 문체위 위원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전동평 군수와 박영배 군의장의 인사말, 군민 추진단원 위촉장 전달, 남도외식문화개발원 이은상 원장의 특강에 이어, 손님맞이 실천 다짐 결의문을 채택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결의문에서는 읍민 3대실천운동(청결·질서·친절)에 적극 참여할 것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선진위생문화 구현, 따뜻한 미소와 친절 생활화, 기초질서 생활화 등 작은 것부터 솔선수범 하는데 앞장 선다는 내용으로 영암읍 기관단체·상가·주민 일동으로 결의내용을 채택했.

 

양승만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내 집 앞은 손님 주차 공간 비워두기, 공영주차장 이용하기, 생활주변 깨끗이 하기, 쓰레기는 분리배출하고, 종량제봉투사용하기, 친절청결하기, 음식문화개선하기 등을 강조하면서 쾌적하고 활기 넘치는 환경 조성에 앞장서 줄 것을 특별히 당부했다.

 

앞으로, 영암읍문체위에서는 관 협력을 통해 영암을 찾는 방문객들 마음에 영암인의 미소가 오래도록 기억되고 추억이 되어 다시 찾아올 수 있도록 2018 영암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는데 모든 역량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암읍에서는 올 한해동안 4월 왕인문화축제와 제57회 전남도민체전, 7찬랜드 개장, 10월 제5회 항공레저스포츠제전과 월출산국립공원 지정 30주념 기념행사, 월출산 국화축제 및 군민의 날 대화합 축제, 그리고 11월에 영암읍민의 날이 계획되어 있다.

 

이러한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영암의 문화유적과 관광지를 널리 알리고 우리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하여 지역경제를 살리는 절호의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