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 경제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도군 올해 농업 예산 254억원 투입
기사입력  2018/03/19 [15:05]   전성재 기자
▲ 진도군     © 유달신문 편집국

 

진도군이 올해 농업 예산을 지난해보다 22.8% 증가한 250억원을 투입, 친환경 농업육성 등 지속가능한 농업환경 조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한다.

 

농산물 생산기반 구축과 가공시설 확충 등 농업인의 소득 증대를 위해 친환경 농업 내실화와 품목 다양화를 위해 28억원을 지원한다.

 

또 친환경 농업단지 조성과 농산물 생산비 절감을 위해 드론과 지게차 등 농기계 지원 사업비 10억원 등 친환경 농업 활성화와 기반 조성에 총 123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구기자 비가림 시설하우스(5억원),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지원(6억원), 아열대 과수 재배 시설 등 시설하우스 150동을 지원하는 등 원예·특작분야에 67억원을 지원한다.

 

우리밀 등 토종 농산물 재배 확대를 위해 조례를 제정, 순수 군비 1억원을 지원하고 친환경 축사기반 구축과 가축질병 사전 차단 등을 위해 16억원을 투입한다.

 

고부가 가치를 창출을 위한 울금 가공과 홍보관 시설사업 8억원, 조도 쑥 향토산업 1년차 사업비 9억원을 투입하는 등 농산물 가공분야 예산 18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진도군 농업지원과 관계자는 농산물 가공 인프라 구축과 농산물 상품화를 통한 농업인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해 농업소득 5,000억원 달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지난해 전라남도 농정업무 평가결과 우수상과 친환경농업 평가 우수상, 녹색 축산시책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