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무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안군, 개학기 어린이 수두 감염병 예방 총력!
기사입력  2018/03/22 [11:37]   김남웅 기자

▲ 무안군     © 유달신문 편집국

 

무안군은 최근 개학기를 맞아 유치원, 어린이집 및 초등학교에서 수두 환자 발생이 급증함에 따라 감염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수두는 호흡기 비말(기침, 재채기 시 침방울)과 물집에 직접 접촉을 통해 감염되며, 감염력이 강해 어린이집, 학교 등 집단생활을 하는 곳에서 전파가 쉽게 일어난다. 수두에 감염되면 발열 후 가려움증을 동반한 수포가 몸통을 중심으로 발생하며 주로 4~6, 11~1월에 유행을 보인다.

 

수두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예방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군 보건소에서는 접종예정자 문자 안내, 미접종자 유선 독려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손이 아닌 휴지나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는 기침예절을 지키고, 비누를 사용하여 30초 이상 손을 자주 씻어야 한다. 수두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곧바로 가까운 의료기관에 방문해 진료를 받고, 어린이집 및 학교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가지 않아야 한다.

 

군 관계자는 단체생활은 감염병의 집단유행을 일으킬 수 있는 조건이다.”개학으로 학교생활이 시작됨에 따라 감염병 예방수칙 실천 및 연령기에 필수적인 예방접종 완료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