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진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도군, 민원실에 민원인용 건강체크기와 혈압측정기 등 설치
기사입력  2018/03/26 [10:19]   전성재 기자
▲ 진도군     © 유달신문 편집국

 

진도군이 군청 민원실을 이용하는 군민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편의시설을 확충했다.

 

스마트폰 확산으로 농촌 어르신들도 휴대폰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휴대폰 사용이 크게 증가하는 반면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는 장소가 충분하지 않아 휴대폰을 무료로 충전할 수 있는 민원인용 휴대폰 급속충전기를 운영하고 있다.

 

휴대폰 급속충전기는 4대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사용법이 간편하고 1020분이면 충전이 가능한 최신형 기기로 설치 됐다.

 

특히 민원인이 민원 업무를 위해 대기하는 동안 혈압과 신장, 체중을 체크하는 신장·체중 자동측정기 및 자동 혈압기, 휠체어, 심장 충격기, 구급함 등도 설치되어 있어 지역주민의 건강유지와 증진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민원실을 방문한 군민들은 관공서는 등본 뗄 때나 찾아오는 곳으로만 생각하고 지냈는데 이렇게 혈압 측정도 하고 비만도 체크할 수 있으니 참 친근한 분위기가 느껴진다고 말했다.

 

진도군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작지만 꼭 필요한 민원사항을 적극 개발해 질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