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 봉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제45회 평생누리 정남진 사랑나눔 봉사 실시
기사입력  2018/04/16 [14:50]   전성재 기자
▲ 장흥군     © 유달신문 편집국

 

장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석)에서는 지난 11일 장평면 다목적회관에서 제45회 평생누리 정남진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봉사자 180여명이 참여하여 25개 분야에 걸쳐 349명에 대한 종합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주요 활동으로는 전문 집수리사업단을 동원한 도배·장판 교체, 전기 및 가스안전 진단, 보일러수리, 방충망공사 등을 영세가구 위주로 추진했다.

  

 

한국장애인협회 장흥군 지회에서는 마을 노인들을 위한 칼갈아주기, 장흥읍 안경세상에서는 돋보기 전달 및 안경수리를 지원했다.

  

 

거동이 어려운 독거노인에 대한 가사정리 및 밑반찬 지원, 기초건강검진등 노인 비율이 높은 지역적인 여건에 쉽게 병원을 찾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통합진료 및 물리치료도 실시했다.

  

 

종합사회복지관 엄마손기초푸드뱅크에서 잉여식품을 장평면에 전달하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눔의 자리를 마련하여 봉사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김영석 관장은 “앞으로도 우리군 지역주민들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세상을 위하여 실질적이고 감동적인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