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 경제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도군,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3.48% 소폭 상승
기사입력  2018/05/02 [14:24]   전성재 기자

▲ 진도군     © 유달신문 편집국

 

진도군이 다가구 주택 포함 단독주택 12,326호에 대한 개별주택가격을 지난 430일자로 결정·공시했다.

 

개별주택가격의 변동률은 지난해 대비 3.48% 소폭 상승했으며, 주택가격의 상승폭이 크지 않아 올해 7월에 과세되는 주택분 재산세 세부담은 변동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공시된 주택가격은 진도군청 세무회계과 또는 읍·면사무소에서 열람이 가능하며, 주택가격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529일까지 열람 장소에 비치된 이의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의 신청된 주택은 감정평가사의 재검증과 진도군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과를 개별 통지하고 오는 626일 조정 공시하게 된다.

 

개별주택가격은 국토교통부에서 공시한 표준주택을 기준으로 개별주택의 특성을 감안해 산정했으며, 적정한 가격결정을 위해 한국감정원의 검증과 주택소유자의 열람·의견을 청취해 가격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진도군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한편 이번에 공시된 주택 가격은 지방세인 취득세·재산세와 국세인 양도소득세 등의 과세표준으로 이후 1년간 활용하게 된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