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목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 친환경 해충퇴치기로 모기 사냥
기사입력  2018/05/17 [15:02]   박준혁 기자

▲ 목포시     © 유달신문 편집국

 

목포시가 친환경 방역 퇴치기인 포충기를 방역 취약지에 추가 설치해 모기박멸에 선제 대응하고 있다.

 

포충기는 말라리아, 지카바이러스 등 모기매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해충방제기기로 화학 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친환경적으로 해충을 퇴치할 수 있다. 포충기는 가로등에 설치돼 해충이 선호하는 LED 램프로 모기 등을 유인포획한 후 분쇄시킨다.

 

시는 지난 2009년부터 입암천, 삼향천, 주요공원 등에 포충기 180여대를 설치했으며 올해는 주민 이용이 많은 옥암수변공원, 이로공원 등에 15대를 추가로 설치해 해충의 개체수를 감소시킬 방침이다.

 

시는 해충 구제 효과를 높이기 위해 유충 서식처 제거에 적극적인 참여도 당부했다. 서식처 제거를 위해서는 빗물이 담길 수 있는 용기, 버려진 깡통 등은 제거하거나 뒤집어 놓기 폐타이어, 쓰레기통에 담긴 물 제거 화분이나 받침대에 고인 물 버리기 배수구 및 하수구 주변 청소 집 주변 풀이나 잡초 제거 등이다.

 

시 관계자는 효율적인 방제를 위해서는 약품을 사용하는 화학적 방법과 포충기를 사용하는 물리적인 방법을 같이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민원 발생시 바로 출동하는 방역소독 퀵-서비스를 강화해 해충 퇴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제공 건강증진과 황혜정(270-8938)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