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 근현대사의 숨결을 느끼며 걷다”
기사입력  2018/05/17 [16:21]   박길성 기자

 

▲ 목포시     © 유달신문 편집국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16일 유중 신규 교직원과 타시군에서전입해 온 교직원 및 일반 희망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목포 사랑 탐방 연수를실시했다.

 

이날 탐방은 국도 1, 2호선 도로원표를 시작으로 근대역사관, 이훈동 정원, 영화 “1987” 실제촬영지인 연희네 슈퍼 및 서산동 시화 골목길, 옥단이골목길투어로 진행되었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금회 목포 탐방을 통해 목포의 숨어있는 역사를 이해하고 공유하는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우리 학생들이 목포에 대한 역사의식을 지니고애향심과자긍심을 키워가도록 지도해 달라고 참가자들에게 당부했다.

 

특히 이날 탐방 연수에 참여한 신규 교사는 목포에 처음 발령 와서 학생들을 지도하다 보니 목포 지역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어려움이 많았는데 목포 옥단이길 걷기 등을통해목포의 근현대사를 현장감 있게 알게 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며 만족감을드러냈다.

 

목포교육지원청은 향후에도 교사의 역사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를 추진할 계획이며 이는 역사의식과 감성 있는 목포의 인재를 길러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