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평군, 소규모 집단급식소 여름철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8/06/18 [14:12]   박길성 기자

▲ 함평군     © 유달신문 편집국

 

함평군(군수 안병호)이 지난 15일 함평천지종합복지관 강당에서 관내 노인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소규모 집단급식소 관리자 및 종사자 60여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옴에 따라 식중독 환자 발생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식품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추진하게 됐다고 교육 실시 배경을 밝혔다.

 

교육에 앞서 나기열 민원봉사과장은 신선한 식재료 구입에서부터 보관, 배식 등 자체 위생시스템을 구축해 우리 지역에 식중독 사고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식품안전관리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본 교육에서는 정명희 위생담당이 강사로 나서 개인위생 관리방법, 식재료 구입 및 보관요령, 안전한 조리방법, 조리장 및 급식 공간 청결관리법 등 단계별 식품취급 방법을 실제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했다.

손 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등 식중독 예방 3대 요령을 다짐하는 결의대회도 개최하며 식품안전관리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한편, 함평군은 집단급식시설뿐만 아니라 음식테마거리에 있는 식품접객업소 등 관내 음식점에 대한 위생지도점검을 강화하고 있으며 주방 시설개선사업,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 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식품안전관리에 주력하고 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