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지역축제,관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각양각색이지만 우리는 하나! ‘세계인의 날’ 기념 행사 개최
기사입력  2018/06/26 [11:46]   박길성 기자
▲ 영암군     © 유달신문 편집국

 

영암군에서는 세계인의 날(520)을 기념하여 서로의 문화전통을 존중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하여지난 2411회 외국인 주민과 함께 하는 세계인의날행사를 개최하였다.

영암군이 후원하고 사)함께하는다문화네트워크 목포·영암지부가 주관한이번 행사는삼호읍 농어촌복합체육시설 내 잔디구장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비롯해 결혼이민자, 새터민, 지역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식전행사로 필리핀, 캄보디아, 네팔 등 12팀의 작은 월드컵 예선전이 진행되면서, 각국 대표로 출전한 선수들은 자국의 자부심을 가지고 승리를 위해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국가별 부스에서 각국의 음식들을 나누며 고향에대한 향수를 달랬으며 오후 행사에는 축구 결승전 등 체육경기대회를비롯해 연날리기 체험과 장기자랑 등 다양한 문화예술공연도 함께 진행돼외국인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융화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영암군수(전동평)이날 행사는 우리지역에거주하는 외국인들에 대한 문화적 다양성을 이해하고 서로간의 화합을다지는 자리이다앞으로도 외국인 주민들이 지역사회에 빨리 적응하여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