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목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 레지오넬라증 감염 예방 당부
기사입력  2018/07/20 [14:46]   박준혁 기자
▲ 목포시     © 유달신문 편집국

 

포시가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냉방기 가동이 급증함에 따라 레지오넬라증감염 예방을 위한 조치를 당부했다.

 

레지오넬라증은 레지오넬라균에 감염돼 발생하며 다른 호흡기 감염병과 달리 병원체가 물 속에 서식한다. 대형시설이나 다중이용시설 냉방기 냉각수,목욕탕 등의 오염된 물에 존재하던 균이 비말 형태로 호흡기를 통해 감염되므로 냉각수 등에 대한 관리가 필요하다.

 

주요 증상으로는 권태감, 두통, 근육통, 허약감, 고열, 오한 등이 있으며, 특히 만성폐질환자, 면역저하자, 당뇨, 암 등 만성질환자는 각별히 주의해야한다.

 

시는 레지오넬라증 감염 예방을 위해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대형건물 및 목욕탕 등 다중이용시설 26개소의 냉각탑수와 냉온수에 대한 집중 검사를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다중이용시설은 냉각탑 청소와 소독, 적절한 수온 관리로 레지오넬라균이 번식할 수 없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이번 집중 검사로 기준 이상 균수가 검출된 시설에는 청소와 소독 조치를 취할 것이다.재검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해 여름철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 건강증진과 황혜정(270-8938)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