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문화,예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다자녀가정 교육비 지원기준 4자녀에서 3자녀가정으로 확대 요구
기사입력  2018/09/10 [11:18]   박길성 기자
▲ 목포시     © 유달신문 편집국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이혁제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4)은 지난 5일 전남도교육청 2017회계연도 전라남도교육비특별회계 결산을 심사하면서 현행 전남도교육청의 다자녀가구 교육비 지원현황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며 3자녀 가정의 학생들까지 지원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이 의원은 지난 해 전남도교육청은 4자녀 이상 가정 자녀 5,677명에게 약 29억의 예산을 지원했다. 하지만 평균 출산율이 1명밖에 안 되는 시점에 3자녀를 둔 가정은 애국자라고 강조하고,

 

 사회 각 분야에서 출산율 제고 방안으로 3자녀 혹은 2자녀 가정에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도교육청의 다자녀가구 교육비지원 정책도 3자녀까지 빠른 시일 내에 확대되어야 한다라며 교육청을 압박했다.

 

 더불어 이 의원은 도교육청의 2017회계연도 결산 과정에서 순세계잉여금이 무려 1,700억원에 이른다. 예산을 남기려 하지 말고 적재적소에 쓰이도록 노력해달라라며 예산 때문에 3자녀 가정까지 지원을 확대하지 못한다는 교육청 관계자의 답변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