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신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수선화섬 조성을 위한 주민설명회 열어.."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테마가 있는 수선화 섬 조성의 청신호"
기사입력  2018/09/13 [14:25]   박준혁 기자
▲ 신안군     © 유달신문 편집국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11일 지도읍 선도 어업인 안전쉼터에서 마을주민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선화섬 조성 및 2019년도 수선화 축제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주민설명회에서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늘푸른 생태환경조성을 위한 테마가 있는 수선화 섬 조성을 위한 수선화 재배단지 조성사업 및 용역 추진방향에 대한 설명과 마을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였다.

 

  “수선화 여인”이라 불리는 현복순(88세)씨가 10여 년 전부터 10여종의 다양한 수선화를 가꾸어, 매년 3~4월이면 마을에 수선화 향이 가득해 주민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이에 신안군에서는 내년부터 마을 주도형 전국축제로 확대하기 위해 섬 전체가 수선화 꽃과 향기가 만발하도록 구근식재를 대대적으로 식재 할 계획이다.

 

  박윤수 주민자치위원은 선도가 수선화 구근생산으로 농가소득을 올리고 축제를 통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더불어 섬지역의 불편한 교통여건과 환경 개선으로 가고 싶고 머물고 싶은 자연 속에 편안한 휴식을 줄 수 있는 섬으로 다시 태어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강행선 소장은 신안군 농업의 패러다임이 농산물 생산에 전면 의존했던 1차 산업에서 경관농업 육성을 통한 6차 산업으로 전환하는 좋은 계기가 되고, 가격 등락의 폭이 컸던 마늘, 양파 대체작목으로 수선화 구근 생산 농가를 육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자료제공 :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미래농업담당 (240-4191)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