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전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부대 납품한 해썹인증식품, 최근 3년간 이물질 47건 발생
기사입력  2018/10/04 [11:57]   박길성 기자
▲     ©유달신문 편집국

 

군부대에 납품되는 해썹인증(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식품에서도 이물질 사례가 다수 적발돼, 해썹식품의 허술한 위생관리가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4일, 보건복지위원회 바른미래당 최도자 의원이 입수한 국방부의 ‘최근 3년간 농·축·수산물 이물질 발생 현황’에 따르면, 군부대 식품의 이물질 발생 건수는 최근 3년간 47건으로, 해당식품들은 축협·수협을 통해 납품받은 해썹인증 식품인 것으로 드러났다.

  

식품유형별로 보면 한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우유 등 축산물에서 40건의 이물질이 발견됐고, 쭈꾸미, 꽃게, 새우젓 등 수산물에서도 7건의 이물질이 군 검수결과 확인됐다.

  

군부대 납품지역별 이물질 발생 건수는 춘천·철원지역이 11건으로 가장 많았고, 파주·연천지역 8건, 고양시 5건, 포천 3건, 인제 2건 순으로 나타나 전방 군부대 지역에 납품된 식품에서 이물질이 다수 발생했다.

  

최 의원이 이물질 사례를 분석한 결과, 2016년 경기도 고양시 군부대에서 ‘분변’으로 추정되는 이물질이 돼지고기에서 발견됐으며, 강원도 고성군 부대에서는 구더기가 발견됐다. 2018년에는 쥐, 기생충 등 이물질이 발견됐다.

  

한편, 올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파주연천지역 산란계 농장을 검사한 결과, 일부계란에서 ‘살충제성분’이 검출됐다. 해당농가는 그동안 군부대에도 계란 483,840개를 납품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대해 국방부는 “살충제성분이 검출된 계란에 대해서는 실제 납품받은 물량은 없다”면서 “그동안 납품된 계란 물량을 확인한 것일 뿐 이를 살충제 계란으로 볼 수 없다”고 밝혔다.

  

최도자 의원은 “군 장병에게 납품되는 해썹인증식품조차 위생관리가 허술하다”면서 “해썹인증식품에 대한 철저한 관리·감독이 이루어져야한다”고 지적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