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노인일자리를 시작으로 건강한 노년나기 교육
기사입력  2018/11/12 [14:39]   김남웅 기자
▲ 강진군     © 유달신문 편집국


강진읍사무소는 지난 6일 강진아트홀 소공연장에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 186명을 대상으로 소양 및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사전행사로 레크리에이션을 시작으로 노인일자리 참여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별 대처 방안에 대한 동절기 안전교육과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특강 등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조선대학교 스포츠창업지원센터 송은미 팀장은 운동으로 되찾은 노후의 건강과 열정이라는 주제로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특강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2018년 강진읍은 깨끗한 강진을 만들어 나간다는 취지로 강진읍 중심가 시가지 쓰레기 수거 등 거리환경 정화활동과 마을경로당 급식도우미, 노인에게 노인친구를 만들어주는 노-노케어, 시장형 일자리인 비누 제조사업 등 11개 사업 186명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어르신들이 노인일자리를 통해 소득을 보충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이 유지되기를 바란다, “이번 교육이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어 올해 일자리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