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전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도의회, 녹색에너지연구원·농업박물관 현지감사
기사입력  2018/11/13 [16:03]   박길성 기자
▲     © 유달신문 편집국


 

 전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위원장 김태균)는 지난 7일부터 12일까지 전남도 및 출연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마치고 13일에는 녹색에너지연구원과 농업박물관을 찾아 행정사무감사와 현지방문 등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이어나갔다.

 

 이날 위원들은 현장에서 각 기관의 업무현황을 보고 받고 시설을 둘러보면서 도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도민의 눈높이에서 고민하며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김태균(광양·더불어민주당) 위원장은 녹색에너지연구원 행정사무감사에서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에너지산업 육성은 필요하지만 무분별한 신재생에너지 개발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손되어서는 안 된다면서 무분별한 난개발을 지양하고 주민 소득과 연계한 에너지산업을 중심으로 도민 에너지 복지에도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농업박물관을 방문한 자리에서는배움과 즐거움이 공존하는 박물관 운영이 되어야 한다콘텐츠 다양화 및 특색 있는 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박물관의 사회교육 기능과 열린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각오로 지역 내 현장을 찾아 도민을 위해 깊이 성찰하고 고민하는 으뜸 상임위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위원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