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 경제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진공-KRX-KB증권, 혁신성장 단계별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힘 모아
- 11월 29일(목), 중진공-KRX-KB증권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8/11/29 [13:13]   박길성 기자

 

▲ 중소기업진흥공단     © 유달신문 편집국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한국거래소(이사장 정지원), KB증권(대표이사 윤경은, 전병조)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혁신성장 기업 발굴과 스케일업 생태계 구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1129()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과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전병조 KB증권 대표이사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각 기관은 창업초기 혁신성장 기업 발굴 및 혁신성장플랫폼 구축 혁신성장 기업의 밸류업 지원 혁신성장 기업의 직접금융시장 진입 지원 혁신성장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혁신성장 기업을 대상으로 창업초기 기업 발굴-혁신성장 스케일업직접금융시장 진출로 이어지는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다. 각 기관들은 협업을 통해 혁신성장 8대 선도사업 중심의 창업초기 기업 발굴 및 추천, 투융자 복합금융, 벤처캐피탈 투자, 코스닥 및 코넥스 상장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초기에 발굴하고, 기업가치 제고에 필요한 후속 지원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이라며, “내년에는 신규 복합금융 사업인 혁신일자리창출금융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적인 자본시장 진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진공은 2008년부터 투자와 융자를 결합한 복합금융인 성장공유형자금을 500여개 중소벤처기업에 4,000여억 원 지원했다. 2009년 중소기업연구원이 실시한 성과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복합금융 방식의 자산유동화자금을 지원받은 기업들은 2008년 매출 21.2%, 영업이익 57.1%, 고용 13.5% 증가하는 등 우수한 실적을 보였고, 재정승수 효과도 17배에서 22배로 정책 파급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