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강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9년 도암면 노인일자리사업 신청 시작
어르신들의 소득보충 및 사회 참여 기회 제공해
기사입력  2019/01/07 [09:32]   김남웅 기자

 

▲ 2018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장면     © 유달신문 편집국


강진군 도암면은 2019년 사업량이 확정된 3개 사업에 대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신청 접수하는 3개 사업은 12개월 연중 실시하는 경로식당 급식 도우미, 모범 경로당 시설관리 및 9개월 실시하는 마을 경로당 급식관리이며, 23월초에는 사회복지시설 근무, 아름다운 마을가꾸기, 관광지 관리, 복지관 환경봉사 관리 신청이 이어지게 된다.

 

특히, 강진군에서는 2019년부터는 마을경로당 급식 관리자의 일자리 참여기간과 시기에 맞춰 경로당 부식비도 농번기인 5·6·10월을 제외한 9개월 동안 확대 지원하여 어르신들이 적극적으로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 경로당 운영 활성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도암면에서는 노인일자리사업의 긍정적 효과를 증폭시키기 위하여 지난해 2018년 노인일자리사업 만족도조사를 실시한 결과 참여자 69%가 만족하였으며 수요처 3개소가 100% 만족하는 결과를 얻었다.

 

또 모니터링, 만족도 조사, 평가회 및 간담회를 통해 건의사항과 문제점을 파악하여 군에 건의한 결과 2019년에는 경로식당 도우미사업을 100% 확대 실시하게 되었으며, 공익형으로 추진하였던 사회복지시설 관리사업을 사회서비스형으로 전환하여 사업 참여기간이 확대됨에 따라 급여도 증가하는 등 어르신들과 수요처의 큰 환영을 받고 있다.

 

도암면에서는 참여자의 가장 큰 어려움이었던 활동(근무)을 위한 이동거리 해결을 위해 6개 지구(면소재지, 만덕, 망호, 송학, 신기, 가우도)로 나누어 실시하였던 아름다운 마을가꾸기 사업을 관광지 관리사업과 함께 78개 지구로 확대 실시하여, 참여자의 어려움을 해결해 줄 계획이다.

 

노인일자리사업의 신청자격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로, 주민등록등본, 통장사본, 건강보험증을 지참하고 도암면사무소(430-5605)로 방문하셔서 신청하면 된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