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진군, 시즌 개막 알리는 전국 도로사이클대회 개최
- 오는 5일부터 5일간 선수, 임원 등 1천여 명 대거 참가 -
기사입력  2019/03/04 [13:45]   김남웅 기자
▲ 강진을 찾은 사이클 선수단이 비지땀을 흘리면 훈련에 몰두하고 있다.     © 김남웅 기자

 

제66회 3.1절 기념 강진투어 전국 도로사이클대회가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강진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강진군이 후원하고 대한자전거연맹이 주관하는 강진투어 전국 도로사이클대회는 200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사이클 시즌 개막을 알리는 첫 대회이다.

 

겨울동안 전지훈련을 통해 기량을 쌓아온 250명의 엘리트 선수들과 600여 명의 동호인이 대회에 참가해 열띤 레이스를 펼친다.

 

전국의 엘리트 남녀 선수들은 강진종합운동장 앞을 출발해 158㎞에 이르는 개인 도로경기 두 번과 넷째 날 강진 성전산업단지에서 실시하는 크리테리움 경기까지 총 세 차례 레이스를 펼친다. 비교적 짧은 1.7㎞를 20회, 총 34㎞를 왕복하는 크리테리움 경기는 종목의 특성상 평균 주행 속도가 시속이 50km 이상을 유지해 어떤 다른 경기보다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가 펼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9일에는 전국의 자전거 동호인 600명이 참가하는 1부 스페셜리그 78㎞, 2부 DMZ리그 52㎞를 경합한다.

 

첫째 날과 둘째 날인 5일과 6일은 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하여 소방서, 까치네재, 작천풀치재, 성전면을 거쳐 강진우시장 앞에 골인하는 장거리 코스를 돌며 경기를 진행하며, 셋째 날과 마스터즈 대회가 열리는 마지막 날인 7일과 9일은 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하여 소방서, 까치내재, 작천중학교, 홍교관, 군동화방마을을 거쳐 농업기술센터 앞에서 골인하는 단거리 코스를 돌며 경기를 진행한다.

 

한편 강진군은 사이클 국가대표 후보 선수단을 포함해 충북 음성군청, 가평고등학교 사이클 팀 등37개 팀 350여 명이 지난 1월부터 강진군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해 경기력을 끌어올리고 있다. 군은 사이클 선수들의 안전과 사고 예방을 위해 군청 공무원은 물론 전라남도 도로관리사업소와 강진경찰서 교통경찰(연인원 282명), 군청 공무원(연인원 490명), 강진의용소방대연합회(130명), 강진읍 적십자 봉사회(연인원 35명)와 협력해 성공적인 대회를 치를 예정이다.

 

임성수 스포츠산업단장은 “100주년이 되는 3. 1절 의미와 강진투어 전국 도로 사이클 대회 성공적 개최로 사이클 동호인, 선수, 가족들이 내년에도 재방문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