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SW 전문가 양성교육」개최
기사입력  2019/04/12 [16:29]   박준혁 기자

 

▲ SW전문가양성교육 수료 기념사진     © 유달신문 편집국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단장 박복희)은 지난 4월 1일(월)부터 4월 11일(목)까지 목포대학교 교수회관 교육세미나실에서 공과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ICT 역량 강화를 위한 「SW 전문가 양성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이공계 여대생들의 ICT 역량 강화를 위해 소프트웨어 기초 교육(데이터베이스, 전자계산기구조, 소프트웨어 공학 과정)으로 운영하였으며 (주)국제 신미나 강사를 초청하여 개념 확립 및 ICT 분야 실전 교육 중심으로 운영되었다.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은 이공계 여대생들이 SW 역량 강화 및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전공 분야로 사회 진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산업체 연계 특강을 실시하였으며 IT 직무에 좀 더 접근하기 쉽도록 SW 개발 강사를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에 참여했던 목포대학교 학생들은 “강사님의 자세한 설명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어려웠던 부분을 쉽게 가르쳐 주셔서 좋았다.”라며 말을 전했다.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은 이공계 여대생들의 전공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에너지·ICT 분야, 조선‧해양·기계신소재분야, 친환경 바이오융합분야 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5월 1일부터는 「3D프린팅을 위한 제품설계 전문가 양성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