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목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보건소, 질병정보모니터요원 감염병 교육 실시
- 감염병 유행 및 확산 초기 차단 위해 모니터링 방법 등 교육
기사입력  2019/04/15 [11:53]   박길성 기자

 

▲ 목포시보건소, 질병정보모니터요원 감염병 교육     © 유달신문 편집국


목포시 보건소는 지난 11일에서 의료기관 및 사회복지시설 관계자, 보건교사 등 164명을 대상으로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감염병 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급변하는 기후변화와 해외여행 증가로 각종 신종 감염병 질환 발생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감염병의 발생양상과 추이를 신속, 정확하게 파악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해 유행 및 확산을 조기 차단하기 위해 실시됐다.

 

보건소는 교육을 통해 주요 감염병 발생동향, 관리방법, 질병정보모니터요원의 주요임무 등을 안내했다.

 

의료기관, 학교, 사회복지시설 등 총 162개소에서 활동하고 있는 질병정보모니터요원은 지역 곳곳에서 감염병 예방을 위한 홍보, 감염병 상황 파악, 질환자 발견시 인적사항과 유행상태 확인 및 신고 등을 통해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는 건강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목포시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 발생은 예측하기 어렵지만 확산은 모두가 하나돼 최선의 노력을 다하면 막을 수 있다. 보건기관에서도 감염병을 예방하고 발병 시에는 발빠른 대처로 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으니, 시민들께서도 감염병 예방 수칙 준수 등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건강증진과 김윤정 (270-3692)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