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대, 글로벌셀링RCC 성과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19/07/01 [15:25]   박준혁 기자

 

▲ LINC+ 가족회사 글로벌셀링RCC 업무협약식 기념 사진     © 유달신문 편집국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글로벌셀링지역협업센터(센터장 이석인)는 지난 628() 사회과학대학 1층 세미나실에서 `2018(1차년)도 전남 청년 글로벌 셀러 창업지원 사업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 보고회는 1차년도 사업 성과 보고, 우수 글로벌 셀러 시상, 우수 셀러의 사례 발표, MOU 체결 등의 순서로 진행되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글로벌 셀러 양성을 위한 주요 지원사항 등을 파악하여 2019(2차년)도의 원활하고 효과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개최되었다.

 

시상식에는 총장상(대상)을 받은 JOEC 대표 박장규(전자상거래학과 몇학년)를 포함하여 산학협력단장상(최우수상 1, 우수상 1)과 글로벌셀링센터장상(장려상 1)을 학생 2명과 일반인 2명 등 총 4명이 상장과 상금을 수상했다.

 

성과 보고회에는 글로벌셀링센터 운영위원과 글로벌 셀러(1차년도 사업 수혜자) 및 예비 셀러(2차년도 사업 선정자), MOU 참여기업 대표 등 약 30여명이 참석하여, 1기 셀러들의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였고, 전남생산자협동조합, 비엘에스코리아 등 4개 기업과 업무협약을 통해 역량 있는 글로벌 셀러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글로벌셀링지역협업센터는 전남도의 지원으로 20186월부터 청년 글로벌 셀러 창업지원 사업을 시작하여, 625() 기준으로 학생 및 일반인 등 10명의 글로벌 셀러(창업자)를 양성하고 해외판매 누계 실적 약 $160,000을 달성했다.

 

글로벌셀링지역협업 센터장은 “1차년도 사업을 통해 얻은 좋은 결실을 토대로 2차년도 사업도 더욱 효과적으로 추진하여 우리 지역의 청년 글로벌 셀러들이 지속해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말했다. ()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